연극 영화과 대학 순위(4년제, 전문대) 알아보기
수많은 예체능 전공 가운데서도 연예계나 영화, 연극계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몰리는 연극 영화과는 해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입니다. 각 대학에서도 앞다퉈 관련 전공을 개설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경쟁률 등 객관적인 자료를 기준으로 한 연극 영화과 대학 순위 확인해 보겠습니다.
4년제 대학 연극 영화과 순위 비교
경쟁률이 모든 지표라고 할 수는 없지만 객관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료임에는 틀림없는데요. 이에 따른 순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해 입시 기준 수시 경쟁률 순위인데요. 전체에서 가장 높은 학과는 중앙대 연기과로 126.42:1이었으며, 2위는 단국대 공연영화학부 연극전공으로 125.31:1입니다. 또 3위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4위는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5위는 경기대 연기학과 등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전문대 연극영화과 순위 1위는?
우리나라에 있는 주요 전문대에도 연극영화계열 학과가 개설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높은 인지도와 경쟁률을 보이는 탑1위는 서울예술대학교입니다. 그만큼 높은 예술계 활동률로 이어지는 것도 사실인데요. 특히 연기전공과 뮤지컬전공 입시에서는 해마다 100:1이 훌쩍 넘는 높은 경쟁률 속에 치열한 입시 경쟁이 치러지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대학 순위 및 한국 대학 순위
▶수능 정시 등급별 가능 대학 리스트
연출 및 이론분야 연극 영화과 순위
연기 전공 외에 연출 및 비실기 전형의 경우 높은 학업성적을 요구하는 학교들이 많은데요. 이에 따르면 가장 높은 순위에 올라 있는 학교는 2등급 초반의 성적이 필요한 한양대와 동국대, 중앙대, 한예종 등입니다. 이어서 국민대, 경희대, 단국대, 세종대 등의 순서이며, 3등급 정도의 성적으로는 상명대와 단국대 천안캠퍼스, 서경대, 고려대 세종캠퍼스 등을 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