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 정시 3등급 대학 인서울 및 지원 가능 대학은?

이과 정시 3등급 대학 인서울 및 지원 가능 대학은?

2022학년도부터 통합 수능이 전면 도입되면서 입시 전략 수립이 더욱 어려워진 것이 현실입니다. 본인이 받은 등급을 고려해 대학을 선택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이과 정시 3등급 대학 어느 정도 대학을 노릴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과 정시 3등급 대학

이과 정시 3등급 인서울 대학은?

먼저 서울권에 있는 대학 가운데 3등급으로 진학 가능한 곳은 홍익대와 국민대, 숭실대 정도입니다. 다만 확실한 가능권이라기보다 원서 접수 과정에서 전략을 최대한 잘 짜야 입학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인서울 대학 마지노선은 2등급 중후반 정도이기에 미달이 나거나 경쟁률이 낮은 학과 위주로 지망하는 것이 좋겠죠.

경기, 강원권 이과 정시 3등급 대학은?

경기권에서 찾아볼 수 있는 3등급 지원 가능 대학은 가천대와 용인대, 협성대, 안양대, 대진대, 수원대, 한세대 등이 있습니다. 또 강원도에서는 가톨릭 관동대와 원주대, 경동대, 상지대, 한림대 정도 등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대학들은 대체로 3등급 내지 4등급도 지원 가능하기에 3등급 초반 성적이라면 진학에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수능 점수 별 지원 가능 대학 2022학년도 기준은?
수능 최저등급 없는 대학 확인하기

그 외 지역 이과 정시 3등급 대학은?

충청도 이남 지역에서 입시 때 도전 가능한 이과 정시 3등급 대학으로는 건국대 충주캠퍼스와 순천향대, 원광대, 동국대 경주 등이 대표적인데요. 이외의 대학의 경우 원하는 학과에 지원 후 합격한 뒤 장학금 특혜까지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본인 여건을 고려해 성적에 맞는 대학 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