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정시 등급별 가능 대학 리스트

수능 정시 등급별 가능 대학 리스트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치렀다면 이후에는 치열한 눈치 싸움을 통해 입시전략을 수립할 차례입니다. 정시로 대학에 진학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 수능 정시 등급별 가능 대학 리스트를 추려두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우선이겠죠. 수능 정시 등급별 가능 대학 리스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수능 정시 등급별 가능 대학

수능 1등급 가능 대학은?

수능 1등급이 나오려면 상위 4% 이내의 성적을 기록해야 하는데요. 가장 높은 등급인 만큼 1등급을 최소 기준으로 하고 있는 대학의 면면을 살펴보면, 모두 국내에서 가장 내로라하는 대학들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이스트와 포항공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것인데요. 이외에도 서강대와 한양대, 서울교대, 성균관대 및 이화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경인교대도 모두 1등급일 때 정시에 지원 가능한 대학들입니다.

수능 2등급 이상 지원 가능한 대학

그 다음으로 높은 기준인 수능 2등급에 들려면 상위 11% 이내의 성적이 나와야 합니다. 이 또한 매우 높은 수준으로 2등급을 자격 기준으로 요구하는 대학도 이름이 잘 알려진 학교가 대부분입니다. 경희대와 중앙대,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숙명여대, 국민대, 세종대, 단국대, 인하대, 항공대, 성신여대, 상명대, 광운대 등이 해당됩니다.

수능 3등급 이상 지원 가능 대학 목록

3등급은 상위 누적 백분위 23%이며, 서울여대와 덕성여대, 동덕여대, 삼육대, 한성대, 명지대 등이 서울권 대학으로서 3등급 이상을 최소 자격요건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총신대, 성결대, 경기대, 가톨릭대, 중앙대 안성캠퍼스, 수원대, 한국산업기술대, 가천대, 인천대, 연세대 원주캠퍼스, 고려대 세종캠퍼스, 강남대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세계 대학 순위 및 한국 대학 순위

수능 3등급 이상 지원 가능한 대학

그 다음은 상위 40%까지 지원 가능한 대학 목록인데요. 성결대와 한신대, 신한대, 한서대, 단국대 천안캠퍼스, 건국대 충주캠퍼스 및 평택대, 순천향대, 목원대, 대전대 등이 있습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