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발급 인터넷 pdf 출력 방법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다면 이용과정에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아 매우 경제적입니다.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발급 인터넷 및 주민등록등본 pdf 이용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더욱이 비대면으로 진행되기에 요즘 같은 시기에 활용하기 더욱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언제 필요할까?
많은 경우 본인확인용도로 사용되므로 어디서나 기본적으로 제출을 요구하는 기본 서류중 하나입니다. 특히 직장에 입사하는 경우 4대보험 신고와 소득신고를 위해 필히 요구되기도 하죠.
주민등록등본 발급 인터넷
먼저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이어서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메뉴를 선택하고 발급을 누른 다음, 주민등록표등본을 선택합니다. 이후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확인, 발급형태를 선택하고 표시할 정보를 택합니다. 뒤이어 수령방법 선택 및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모든 단계가 마무리된 것인데요. 종이문서로 출력하는 방법 외에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로 저장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외에 주민등록 등본 무료 발급 방법은?
읍·면·동 주민센터와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주민등록표 등본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과 세대원의 주민등록표 등본 발급 시 무료 발급 대상이 되므로 관련 문의는 시·군·구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