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손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부처손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습기가 없는 바위에 붙어 사는 부처손은 여러해살이풀로 마치 둥글게 말려 있어 오그라들고 죽은 듯 보입니다. 하지만 비가 오면 언제 그랬냐는 듯 생생하게 잎이 펴지며 살아나는데요. 권백이나 만년송, 불사초 등의 이름으로도 불릴만큼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부처손효능, 부처손부작용 및 부처손 먹는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부처손효능

부처손효능

불사초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 부처손입니다. 실제로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바에 따르면 심혈관질환 예방 및 항암작용, 신장기능개선 등의 효과가 있으며, 심신을 안정시키고 생리불순 및 생리통 등 여성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기관지 건강과 지혈작용에 좋아 코피 및 혈뇨, 혈변, 감기 예방 및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부처손부작용

혈액순환 개선작용을 하는 부처손은 파혈 및 지혈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큰 수술을 앞둔 이들이나 출산이 임박한 임산부의 섭취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외에 소화력이 약하거나 현재 항암치료 중인 이들 역시 섭취에 앞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부처손먹는방법

먹기에 앞서 손질부터 해야하는데요. 잎 사이 먼지를 털어내고 상한 떡잎을 제거한 뒤 물에 비비듯 씻어준 뒤, 잎을 한 줄기씩 떼어 내 한 번 더 세척해줍니다. 이와 같이 깨끗이 씻은 뒤 그늘진 곳에서 3일 이상 말린 뒤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끓는 물에 넣어 충분히 우려내 마시는 방법을 가장 추천합니다. 다만 물처럼 수시로 마시기 보다는 하루 1~2잔 정도 음료처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누른 빛이 날떄까지 센불에 볶아 비닐에 넣어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