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카드 발급 및 새로운 직장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반드시 기존 회사를 통해 발급받아야 하는 것은 아닌데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하게 받아보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우선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화면에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 -> 신고 신청 -> 가입자 증명서 발급 순서로 이동하면 됩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 관련 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이 서류는 국민연금 납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기에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만큼, 기존 직장에 관련 서류 요청이 힘들 때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발급과정 세부 진행 절차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국문 및 영문 증명서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이외에도 보험료 결정내역 조회 및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조회 등의 서비스를 두루 제공하고 있어 언제든 필요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발급은 프린터를 이용해 직접 출력하거나 팩스 등으로 전송받는 방법 가운데 선택 가능해 여건에 맞게 이용하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대체 가능 여부

국민연금에서 발급받는 가입자 증명서가 재직여부를 증명하는 서류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의문을 갖는 경우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정상적으로 회사에 다니고 있다면 누구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민연금을 납부해야 하는 만큼 이 자료를 기준으로 회사 입퇴사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에 인정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