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리 명절 스트레스 줄이려면?
명절 전후로 음식 차림과 제사, 차례 주닙로 인해 과로 및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여성들이 많다고 합니다. 심하면 면역력 저하로 인한 대상포진 등 신체적, 심리적 질환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상당수의 여성은 명절 우울증을 경험할 정도라고 합니다. 이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질환이라고 하니 얼마나 큰 부담인지 알 것 같습니다. 며느리들이 명절에 느끼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명절 차례 간소화하기
남녀 모두 공통적으로 차례 준비해 부담을 느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명절 차례 간소화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고 있는데요. 차례는 돌아가신 분을 기억하고 가족이 친목을 도모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준비 과정에서 여성이 할일이 많은 만큼, 좀 더 단촐하게 바뀔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유교문화를 살펴보더라도 음식 준비를 반드시 여성만 해야 하는 것이 아닌 만큼, 이에 대한 인식도 변화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준비하기
요즘은 많이 달라졌다고는 하지만 남성 위주의 술 문화를 갖는 등 여성이 소외되는 명절 문화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따라서 며느리와 자녀들도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가족대항 윷놀이와 보드게임, 나들이가기, 영화보기 등의 활동을 함께 즐기는 것도 며느리 명절 스트레스 예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귀에서 삐소리 없애는 법, 발생 이유
▶ PTSD 트라우마 차이 비교 및 어떤 뜻 가지고 있을까?
심신의 피로 풀기
명절 연휴가 끝난 뒤에는 심신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게끔 사우나를 하거나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며느리 명절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상당부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