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어디서 발급 받나요?

기본증명서 어디서 발급 받나요?

취업이나 공공기관 제출 용도 외에 은행 대출 등의 용도로 기본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법적 효력을 지니는 본인 기본정보가 담겨있는 서류이기에 이를 발급해 제출해야 하는 것인데요. 해당 증명서를 쉽고 간단하게 온라인 상에서 발급, 출력 진행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증명서 어디서 발급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이용하기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해 기본증명서 발급 항목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후 이름 및 주민등록 번호, 추가 정보 확인을 위한 내용을 모두 입력한 뒤 조회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이어서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며, 가족관계등록부 열람 / 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에는 원하는 증명서 종류 및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여부와 신청 사유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일반, 상세, 특정 증명서 차이

증명서 발급 시 구분란에 일반증명서와 상세, 특정 증명서 등을 선택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일반증명서는 현재 신분관계 등 필수적 정보만 기재한 서류이며, 상세증명서는 과거 신분관계 등 전체 정보를 기재하고 있습니다. 반면 특정증명서의 경우 상세 기재사항 가운데 대법원 규칙에 정하는 바에 따라 선택 사항을 기재한 증명서를 의미합니다.

무인발급기 이용하기

가까운 시, 군, 구청 및 주민센터에 방문해 무인 발급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1통에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무인민원 발급기의 경우 대형마트나 지하철 역사 내에도 비치되어 있으며, 포털 지도 검색을 통해 가까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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