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초기 증상 약국약 으로 치료 가능할까?

방광염 초기 증상 약국약 으로 치료 가능할까?

많은 여성이 비뇨기 질환 가운데 하나인 방광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나이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며, 전체 여성 중 20% 이상의 비율로 한 번 쯤은 경험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급한 경우 이용하게 되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방광염 약의 효능과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염 초기 증상

방광염에 걸리는 이유

여성은 요도가 짧고 질이나 항문과의 거리가 가까워 세균 침입이 용이하기에 방광염에 걸릴 위험이 남성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피로감이나 스트레스, 다이어트로 인한 면역력 저하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증상으로는 통증 및 잔뇨감, 급박뇨 등이 있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방광염 약

요로신과 요비신, 유로펜, 용담사간탕 등이 약국에서 판매되는 관련 약품인데요. 기본적으로 한방처방인 생약 성분을 토대로 한 약입니다. 방광염을 비롯해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붓기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주요 성분은 용담과 차전자 등이며, 항염 및 항균, 해독,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방광염 약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방광염 약국약 구매 시 유의사항

생약 성분인 만큼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섭취 과정에서 반드시 날짜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 가능성이 있거나 임신 중인 경우 조기 분만 위험이 있는 만큼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도 변비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도 방광염 약을 함께 복용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심한 증상일 경우 병원 방문을 권장

약국약은 어디까지나 일반의약품이기에 증상을 낫게 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심한 통증이 이어진다면 즉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 및 규칙적인 소변 배출을 통해 방광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