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 보험 청구서류 및 모바일 청구 방법

실비 보험 청구서류 꼭 갖춰야 할 것은?

병원에 다녀온 뒤 꼭 처리해야 하는 절차가 있다면 보험 청구가 있습니다. 특히 크고 작은 병원 진단 및 진료에 대해 실비 청구가 가능한데요. 이때 신청서에 작성할 정보나 세부내역 및 서류 발급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보험청구를 포기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고 하는데요. 필요한 실비 보험 청구서류 살펴보겠습니다.

실비 보험 청구서류

목차

실비 보험 청구서류 준비해야 할 것

가장 먼저 알아둘 실비 청구서류는 기본서류입니다. 먼저 통원 확인을 위해 진단서와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통원일자별 처방전 가운데 하나가 필요합니다. 이때 해당 확인 서류에는 진단명과 통원일자 및 기간, 사고일 등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 실손 통원의료비 확인을 위해 질병분류기호가 기재된 처방전 외에 일자별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진료비세부내역서 첨부 및 생략 대상은?

기본적으로 진료비세부내역서는 첨부하도록 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다만 진료비 영수증 상에 전액본인부담 및 비급여 금액이 없는 건이거나 비급여 중에서 선택진료로 제증명료만 있는 건이라면 이는 제출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심사가 필요하다면 보험사 측에서 병명확인서류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에 대해 별도 요청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실비 청구서류 모바일로 편리하게 준비하기

요즘은 카카오페이나 토스 등 보편화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복잡한 실비 보험 청구 과정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들 병원비 청구 서비스는 앱 상에서 개인정보 동의 절차 및 인증 과정을 거쳐 가입한 실손 보험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곧바로 준비된 병원 서류만 촬영해 제출하는 것으로 청구를 완료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