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최저등급 있는 대학 알아보기
각 입시전형에 따라 수능 최저등급 기준은 각기 다르게 설정되는데요. 이는 같은 대학 내에서도 전형별, 계열별, 학과별로 달리 적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응시 영역 등에 따라서도 충족 가능성이 다른 만큼, 수능 최저등급 있는 대학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요 대학 위주로 수능 최저등급 있는 대학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고려대 학교추천전형 최저 수능등급
이 전형 방법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인문계열 기준 총 4개 수능 영역 중 2개의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또 인문계열 한의예과는 3개 등급합이 4등급 이내여야 하죠. 반면 자연계열이라면 2개 영역 등급합이 5 이내여야 하고, 의약계열 기준 3개 영역 등급합이 4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또 수학 선택과목은 미적분과 기하, 탐구 영역은 과학으로 선택 과목이 제한되며, 전 계열에 한국사 5등급 이상의 성적이 요구됩니다.
성균관대 학교장추천전형 최저 수능등급
학생부 100%를 반영하는 성균관대 학교장추천전형의 경우 인문, 의상학과는 총 4개 영역 중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6 이하여야 하며, 자연계열은 총 5개 영역 중 3개의 합이 6등급 이하여야 입학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인문계열 지원자라면 제2외국어 / 한문을 탐구 영역 1개 과목으로 대체해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수능 최저등급 없는 대학 확인하기
▶ 수능 성적 발표 전 후로 해야할 일
수능 최저등급이 없는 대학별 전형
연세대 추천전형과 이화여대 고교추천, 그리고 한양대 지역균형발전전형은 대표적으로 별도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요구하지 않는 전형 방법에 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