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우황청심환 효과 및 부작용 있을까?
우리나라만큼 대입제도에 진심인 나라도 드물 것 같습니다. 학생 수송과 안전사고 등에 있어 돌발 상황에 대응하고자 수많은 경찰 인력이 투입되며, 출근 시간도 늦춰지는 것은 물론 증권시장도 늦게 열릴 정도인데요. 그만큼 당사자 입장에서는 많은 부담이 느껴지는 시험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큰 시험을 앞두고 긴장한 수험생들이 청심환을 복용하는 것은 괜찮을까요? 전문가들이 말하는 우황청심환 효과 , 우황청심환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의사들이 충고하는 수능 청심환 효과
불안감을 줄여줄 수 있는 수단으로 우황청심환이나 안정액이 주로 꼽히는데요. 막상 의사 및 전문가들은 시험 전날이나 당일에 이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 편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기분이 진정되어 있는 상태보다 약간의 각성 상태일 때 시험 집중도가 높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약에 의존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최소 일주일 전 병원 상담 후 미리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 수능 우황청심환 부작용
수능을 앞두고 최상의 컨디션을 내고자 청심환을 복용하는 경우가 상당수 있지만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오히려 특별한 긴장이나 항진이 없는 상태에서 이를 복용할 경우 졸음 및 집중력 저하로 이어지기도 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 수능 시험장 도착시간 몇시까지 전날 밤샘 하면 확인 하기
▶ 수능 선물 문구 합격기원 센스있는 응원 문구 메시지는?
수능 시험날 우황청심환 섭취에 유의할 점
이외에도 먹는 것에도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오히려 평소에 먹는 것과 다를 바 없는 속에 편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에 그만큼 부담을 주지 않아야 컨디션에 특별한 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