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 정시 3등급 대학 인서울 및 지원 가능 대학은?
2022학년도부터 통합 수능이 전면 도입되면서 입시 전략 수립이 더욱 어려워진 것이 현실입니다. 본인이 받은 등급을 고려해 대학을 선택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이과 정시 3등급 대학 어느 정도 대학을 노릴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과 정시 3등급 인서울 대학은?
먼저 서울권에 있는 대학 가운데 3등급으로 진학 가능한 곳은 홍익대와 국민대, 숭실대 정도입니다. 다만 확실한 가능권이라기보다 원서 접수 과정에서 전략을 최대한 잘 짜야 입학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인서울 대학 마지노선은 2등급 중후반 정도이기에 미달이 나거나 경쟁률이 낮은 학과 위주로 지망하는 것이 좋겠죠.
경기, 강원권 이과 정시 3등급 대학은?
경기권에서 찾아볼 수 있는 3등급 지원 가능 대학은 가천대와 용인대, 협성대, 안양대, 대진대, 수원대, 한세대 등이 있습니다. 또 강원도에서는 가톨릭 관동대와 원주대, 경동대, 상지대, 한림대 정도 등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대학들은 대체로 3등급 내지 4등급도 지원 가능하기에 3등급 초반 성적이라면 진학에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수능 점수 별 지원 가능 대학 2022학년도 기준은?
▶수능 최저등급 없는 대학 확인하기
그 외 지역 이과 정시 3등급 대학은?
충청도 이남 지역에서 입시 때 도전 가능한 이과 정시 3등급 대학으로는 건국대 충주캠퍼스와 순천향대, 원광대, 동국대 경주 등이 대표적인데요. 이외의 대학의 경우 원하는 학과에 지원 후 합격한 뒤 장학금 특혜까지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본인 여건을 고려해 성적에 맞는 대학 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