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비린내 제거 가장 효과적인 4가지 방법
고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건강식으로 알려져 있는 생선은 요리 시 비린내 부담이 있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실내 공간에 퍼진 비린내는 쉽게 사라지지 않아 곤욕스러울 때가 많은데요. 하지만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장수를 위해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린내 걱정에 생선을 먹지 않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적절한 생선 비린내 제거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생선 비린내 된장 이용하여 제거 하기
된장 속에 들어 있는 단백질에는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된장을 발라 요리하거나 국물에 된장을 조금 넣는 방법을 통해 비린내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맥주 이용해 생선 비린내 없애기
마시고 남은 맥주는 버리지 말고 모아두었다가 생선 요리시 이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고등어나 꽁치류 조리 시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요리 후 프라이팬에 밴 비린내를 제거하기에도 효과 최고입니다.
우유로 생선 비린내 제거하기
된장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것이 우유인데요. 10분 정도 우유에 생선을 담가둔 뒤 조리하면 비린내를 빨아들일 뿐만 아니라 생선살을 더욱 단단하게 해 쉽게 부서지지 않는 추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생선 비린내 제거 녹차 이용하는 법
생선을 구울 때 녹찻잎을 함께 구워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물 요리 시에는 녹찻물을 소량 넣어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비린내는 물론 기름기도 함께 잡아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 생선살이 더욱 단단해지는 반면 뼈는 더욱 연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