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예약 팁 이건희 컬렉션 관람 하는 방법

국립현대미술관 예약 팁 이건희컬렉션 관람하는법

현재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이 진행 중입니다. 이를 관람하기 위해 수많은 관람객 사이에서 치열한 눈치 싸움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기본 전시관람 예약과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만큼 예약 팁을 알아둔다면 관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에 앞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예약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이란?

고 이건희 삼성 회장의 유족으로부터 기증받은 미술품을 전시하고 있는 특별전시로 김환기와 이중섭, 박수근 등 국내를 대표하는 주요 작가의 작가의 작품 50여점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예약 진행

국립현대미술관 전시관람 예약 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및 인증과정을 거친 후 해당 전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는 회차별 100명씩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해왔으나 지난 4월 14일부터는 1인 1매 한정 현장 발권이 가능해진 만큼 다소 수월해진 것이 사실인데요. 그렇지만 경우에 따라 혼잡도를 고려해 관람 인원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방문에 앞서 이 점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취소표 공략하기

현장발권은 1인 1매로 한정되어 있는 만큼, 여전히 예약 사이트를 통한 예약이 치열한 상황입니다. 이 경우 매일 오전 9시에 취소표가 오픈되기에 수시로 이를 확인하면 의외로 빈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취소표의 경우 관람 희망일과 무관하게 취소된 자리가 있으면 예약 가능하기에 주말 자리나 바로 다음날 표를 얻는 행운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