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3가지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보통은 전원을 껐다 켜거나 심하다면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또한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해결방법이 되곤 합니다. 이렇게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바로 최후의 수단으로 아이폰 초기화 결정할 수 있는데요. 어떤 식으로 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초기화에는 DFU 모드와 복구 모드가 있습니다. 복구 모드는 우선 아이폰 단말기를 케이블로 PC에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다음으로 강제 재부팅과 동일한 버튼 조작 과정을 거치는데, 강제 재부팅을 할 때에는 애플 로고가 나올 때까지만 버튼을 눌러준 것과는 달리 복구 모드로 진입할 때에는 애플 로고 화면이 나온 후 복구 모드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단말기 꺼진 상태에서 초기화하기

만일 단말기가 꺼진 상태라면 아이폰8 이후 모델은 전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케이블을 연결하면 좀 더 손쉽게 복구 모드로 진입할 수 있으며, 아이폰7의 경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 감소 버튼을 누른 상태로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Dfu 모드로 초기화하기

데이터가 유지되는 복구 모드와는 달리 DFU 모드를 통한 초기화는 아이폰을 처음 구입한 상태의 완전한 공장 초기화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통하지 않는 상황에서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복구 모드와 마찬가지로 단말기를 PC에 연결하고 최신 버전의 아이튠즈를 실행한 상태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DFU 모드로 진입할 때에는 아이폰 화면에 어떠한 표시도 뜨지 않습니다. 이때 확인을 누르고 iPhone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공장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