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주간보호센터 비용 및 입소 자격

노인 주간보호센터 비용 및 입소 자격

요즘은 평균 수명이 길어졌다고는 하지만 건강이 좋지 않거나 연로해 집밖 활동을 하기 어려운 어르신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노인 주간보호센터 비용노인 주간센터 입소 자격 어떻게 될까요. 낮에 친구들도 만나고,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도 참가하며 점심과 간식도 함께 할 수 있는 곳으로. 바로 노인 주간보호센터입니다. 전국에 2500여곳에 주야간보호센터가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 외에도 각 지역별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입소하기 위한 자격 기준 및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인 주간보호센터 비용

노인 주간보호센터 비용

장기요양등급자가 주 5일 하루 8~10시간 이용 시 식사와 간식비를 포함하여 비용은 월 18~24만원 정도 됩니다. 장기요양등급 등급 외 판정을 받으신 어르신이 이용 시 정부보조혜택을 받을 수 없어 월 비용은 40~45만 원 이상 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인 주간보호센터 입소 자격

만 65세 이상으로 1~5등급까지 노인장기요양 등급을 받은 분들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호센터에 따라 예외적으로 등급 외 판정을 받은 분들이나 기초생활수급자가 이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현실적으로는 건강상태가 아주 나쁘지 않은 3~5등급을 받은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인 주간보호센터란

어린이집과 유사한 형태로 운영된다고 이해하면 되는데요. 어르신을 위한 재가급여 시설로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합니다. 통학버스와 유사한 송영버스를 운영하며,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이들은 사회복지사가 맡습니다. 주중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이곳에서 하루 8시간 내지 10시간 정도 시간을 보내는 것이 보통입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