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방법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방법

전기 이용과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다면 한전 고객센터에 연락해 민원제기가 가능합니다. 주로 요금 관련 사항이나 전기 사용 관련 문제, 사고 신고 등이 이에 해당될 텐데요.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는 전화 상담 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지고 있어 손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전화번호

한전전화번호

국번없이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를 이용해 한국전력공사 전화번호 123을 누르면 한전 고객센터로 연결 가능합니다. 특히 전기 상담 및 고장 신고와 관련한 문의는 24시간 언제든 접수 가능하니 이용 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전화 접수만으로도 전기 고장관련 신고 외에도 요금 조회나 납부방법 안내 및 내역서 확인, 세금계산서 팩스 발행, 외국인 관련 상담 역시 가능합니다. 사실상 전기와 관련한 거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전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 접수하기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민원 센터 메뉴에서 고객의 소리 -> 고객상담 항목으로 이동해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는 형태로 민원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전화 상담과는 다르게 실시간 응대는 어려우며 기존 문의내용부터 순서대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한전 사이버지점 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 고객센터 그밖의 문의접수방법

채팅 및 문자, 메일 상담 등의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채팅 상담을 위해서는 고객번호 등록 후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상담 진행 가능하며, 회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비회원 상담 접수 역시 가능합니다. 메일 상담 시에는 회신을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하므로 개인정보 관련 유출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