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생존율 증상 통증은?

대장암 생존율 증상 통증은?

많은 이들이 암으로 인해 크게 앓고 심지어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실제 가장 높은 사망률을 보이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그 중에서도 대장암의 발생 비율이 유독 높다고 합니다. 다만 대장암 특성상 발병 위험성은 물론 완치 가능성도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대장암 생존율대장암 증상, 통증 등에 대한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대장암 생존율

대장암 생존율은?

미국암연합위원회의 발표를 보면 대장암 생존율을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대장암 4기의 경우 생존율이 10% 미만인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반면 1기의 경우 생존율이 90%를 훌쩍 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2기 및 3기의 경우에도 80% 가까운 생존율을 보일 정도로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을 받는 걸 권장합니다.

대장암 원인은?

대부분의 대장암 환자는 식습관과 비만 등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한다고 합니다. 실제 환자 중 약 80% 비율로 음주 및 흡연 습관, 육류 및 가공육 섭취 빈도가 높은 고위험군이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혈변 및 배변습관 상에 변화가 있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소화제의 종류와 특성 및 추천 복용법

대장암 증상 및 통증은?

혈변을 보거나, 대변 굵기가 가늘어지거나, 대변 주기가 변하면 대장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빈혈과 복통도 주된 증상의 하나이며, 50대 이상이라면 반드시 검사를 통해 진단해 봐야 합니다. 또 암이 대장내관을 폐쇄하는 정도에 따라 구역질 및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직장항문부의 통증과 불쾌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