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생존율 증상 통증은?
많은 이들이 암으로 인해 크게 앓고 심지어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실제 가장 높은 사망률을 보이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그 중에서도 대장암의 발생 비율이 유독 높다고 합니다. 다만 대장암 특성상 발병 위험성은 물론 완치 가능성도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대장암 생존율 및 대장암 증상, 통증 등에 대한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대장암 생존율은?
미국암연합위원회의 발표를 보면 대장암 생존율을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대장암 4기의 경우 생존율이 10% 미만인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반면 1기의 경우 생존율이 90%를 훌쩍 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2기 및 3기의 경우에도 80% 가까운 생존율을 보일 정도로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을 받는 걸 권장합니다.
대장암 원인은?
대부분의 대장암 환자는 식습관과 비만 등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한다고 합니다. 실제 환자 중 약 80% 비율로 음주 및 흡연 습관, 육류 및 가공육 섭취 빈도가 높은 고위험군이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혈변 및 배변습관 상에 변화가 있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대장암 증상 및 통증은?
혈변을 보거나, 대변 굵기가 가늘어지거나, 대변 주기가 변하면 대장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빈혈과 복통도 주된 증상의 하나이며, 50대 이상이라면 반드시 검사를 통해 진단해 봐야 합니다. 또 암이 대장내관을 폐쇄하는 정도에 따라 구역질 및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직장항문부의 통증과 불쾌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