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자 표시 제한 하는법 4가지
드물긴 하지만 자신의 번호를 노출하지 않으면서 상대에게 전화를 걸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비해 발신자 표시 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공공기관에 민원을 제기하거나 택배 및 배달 서비스 이용자와 통화하는 경우 이를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 이용 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방법
기본 다이얼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통신사와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데요. 상대방 번호 앞에 ‘23#’만 추가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23#01012345678’하는 식으로 입력 후 전화를 걸면 상대에게 발신번호 표시 제한이 뜨며 전화가 수신됩니다.
스마트폰 전화 앱에 있는 기능 이용하기
갤럭시 휴대폰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전화 앱 상에 설정 -> 부가서비스 -> 발신번호 표시에서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안함’을 택해 발신자 표시제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070 전화 발신자 표시제한 이용하기
대부분 070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광고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부재중 전화가 와 있다면 어디인지 확인하기 위해 다시 전화를 걸어볼 수 있는데요. 이때 상대 연락처 앞에 ‘69#’을 붙여 전화를 걸면 발신자 표시제한된 상태로 전화 발신이 가능합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하기
반대로 상대가 발신자 표시 제한을 이용해 전화를 거는 것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 설정 -> 수신 차단 -> 알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 메뉴를 활성화하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