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장 도착시간 몇시까지 전날 밤샘 하면 확인 하기
2023학년도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올수록 고3 수험생들의 긴장감도 그만큼 커지게 마련입니다. 실제 수능 당일 긴장으로 인해 시험장을 착각하거나 늦게 도착하는 등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는데요. 그렇다면 수능 시험장 도착시간 늦어도 몇시까지 여야 할까요?
수능 시험장 도착시간은?
늦어도 수능 시험장 도착시간 오전 8시 10분까지 수능 시험 고사장에 입실해야 지각 처리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수능 응시가 가능합니다. 물론 너무 빠르게 도착하는 것 역시 금하고 있는데요. 원칙적으로 6시 30분에서 8시 10분 사이에 입실해야 합니다. 이는 각 수험장별로 특성 및 상황을 고려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방역 등의 조치가 필요한 만큼 6시 30분 이전에 도착했다면 교문 밖에서 대기 후 6시 30분 이후에야 입실이 가능합니다.
수능 시험날 지각 했다면?
만일 정해진 입실 시간인 8시 10분까지 도착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원칙적으로 답안지를 배부하는 시간인 오전 8시 25분까지는 입실할 수 있으며, 이후 문제지 배부시간인 오전 8시 35분까지는 시험장 책임자가 입실 여부를 결정합니다. 또 1교시가 시작되는 오전 8시 40분 이후로는 더 이상 고사장 출입이 불가능하며, 해당 연도 시험 자체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수능 공무원 출근 시간은 몇 시?
▶ 수능 공휴일에 해당될까?
수능 시험장 도착시간 추천
앞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수능 입장 시간 늦어도 8시 10분까지는 고사장 입실을 완료해야 하며, 늦어도 8시 25분까지 입실을 추천하는데요. 현재 코로나 19 시국임을 감안해 체온 측정 및 손 소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