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데이 유래 언제부터? – 할로윈 영어로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필수적인 이벤트데이 중 하나로 할로윈 데이를 챙기는 인구가 늘고 있습니다. 할로윈 데이 날짜는 매년 10월 31일 악령이 해를 끼치지 못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악령으로 변장하고 즐기던 축제가 바로 할로윈인데요. 정확히 어떤데서 할로윈 유래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로윈 유래
고대 유럽 켈트족의 풍습에서 비롯된 명절로 10월의 마지막 날이면 유령이 찾아온다고 믿던데서 유래된 것이 할로윈입니다. 사람들이 무시무시하면서 기괴한 의상을 입는데요. 이는 나쁜 유령을 쫓기 위한 목적입니다. 본래 켈트족은 1년을 열 달로 계산했기에 10월 31일이 1년의 마지막 날에 해당되는데, 이 날 지하세계의 문이 열리며 악령과 귀신, 마귀도 함께 빠져나온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지금의 할로윈데이 문화는 악령들이 집안에 들어와 피해를 입히지 않고 떠나도록 문가에 음식을 놓아두던데서 시작해 중세를 거치며, 사탕과 초콜릿, 과자 등을 주고 쫓는 문화로 발전된 바 있습니다.
할로윈 영어로 어원 확인 하기
Hallow는 영어 고어로 성인을 의미하며, 11월 1일이 만성절인데요. 여기에 전날 저녁을 의미하는 이브(eve)가 붙어 변형되어 할로윈(Halloween)으로 이름이 굳어진 것입니다. 지금도 나라마다 조금씩 표기가 달라 미국은 Halloween이라고 하며, 캐나다 등지에서는 Hallowe’en이라고 표기하기도 합니다.
▶ 아메리카노(americano) 유래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 종류
▶ 황금비율 이란, 의미하는 바는?
우리나라에서의 할로윈데이 문화
2000년대 들어 이태원을 중심으로 젊은이들이 즐기는 축제로 발전한 것이 특징입니다. 번화가에서 코스프레 복장을 한 이들이 거리를 가득 채워 새벽까지 파티를 즐기는게 이제는 연례행사가 되어 버린지 오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