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터 인쇄 및 연결 오류 해결방법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프린터 브랜드가 바로 hp(휴렛팩커드)입니다. 그만큼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기기죠. 만일 hp 프린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hp 프린터 인쇄 오류 및 hp 프린터 연결 오류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p 프린터 오류 발생 시 해결 절차
오프라인 상태로 변경되며 정상적인 인쇄가 안된다면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어 순차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선 프린터 전원 off 후 다시 전원을 켜보는데, 이 과정에서 공유기 전원 역시 리셋해줍니다. 이후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속성 -> 포트 -> 포트구성 메뉴로 이동해 하단에 있는 ‘snmp 상태 사용’을 체크해제해 줍니다.
이후 기본 프린터 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열어 상단 프린터 메뉴 중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을 체크 해제해 주면 됩니다. 이후 윈도우 키와 R키를 함께 눌러 실행 창을 열고 ‘services.msc’라고 입력합니다. 이어 프린트 스풀러 창이 열리면 마우스 우클릭 후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hp 프린터 그밖의 해결방법
공식 hp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객 지원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hp 홈페이지 에 접속해 고객 지원 – hp 프린터 항목에서 인쇄가 되지 않을 때 프린터 설정방법에 대한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인데요.
만일 이를 통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카톡 고객센터로 문의하거나 출장서비스 접수 또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 방문 등을 통해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챗봇을 이용해 365일 24시간 안내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가장 먼저 이를 통해 문제 해결을 요청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