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데이터 쉐어링 함께쓰기 무료 이용하는 법
통신사에 가입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해 주사용 기기 외의 추가적으로 다른 기기에서도 데이터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가리켜 데이터 유심 쉐어링서비스라고 합니다. 다른말로 데이터함께쓰기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통신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Skt의 경우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이용 시 유심 데이터를 스마트폰과 노트북, 태블릿 등에서 나눠 이용 가능하며, 2회선 까지만 lte데이터를 무료로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데이터 쉐어링 신청하기
동일 명의로 2회선까지 무료 적용되며 3회선부터는 월정액 9,900원이 부과됩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을 원하는 기기와 신분증을 지참해 skt 지점에 방문한 뒤 요금제 가입을 요청하면 됩니다. 이어서 발급된 유심을 기기에 삽입하면 개통이 이루어지며, 데이터 통신이 지원되는 노트북 및 태블릿 pc,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유심 개통하기
T 월드에 접속해 t다이렉트샵으로 이동합니다. 휴대폰 -> 자급제 / 중고폰 개통 탭 메뉴를 선택 후 추가 기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어 기기의 제조사와 imei 번호 등 추가적인 정보를 기입해야 하는데요. 이어서 요금제 선택 화면 상에서 lte 데이터 함께쓰기를 선택합니다.
추가적으로 가입자 명의와 연락처, 희망번호 등을 작성하면 개통 유심이 발급되며, 이를 택배로 수령 가능합니다. 다만 유심 인식 과정에서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등의 문제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는 만큼, 영업점에 방문해서 개통하는 것이 훨씬 빠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