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특징, 요금, 예매 방법 주변 볼거리
춘천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는 3.61킬로미터 길이로 국내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합니다. 최근 들어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주요 특징 및 이용요금, 주변 볼거리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악산 케이블카 요금
일반 캐빈과 크리스탈 캐빈으로 구분되며, 일반 캐빈은 대인 23,000원, 소인 17,000원입니다. 크리스탈 캐빈은 이보다 5,000원 비싼 대인 28,000원, 소인 22,000원입니다. 대인 기준은 중학생 이상이며, 36개월 미만 유아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또 영업시간은 5월~11월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토요일 22시까지)이며, 동절기(12~3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행합니다. 또 춘천시민의 경우 30%, 경로우대 및 국가유공자, 장애인 20%, 단체 10% 등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춘천삼악산 케이블카예매
사전에 온라인 상에서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티켓이 조기 매진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춘천삼악산 케이블카예매 온라인 스마트매표소에 접속해 날짜와 회차, 예매 인원 등의 정보 입력 후 결제하는 방법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주변 편의시설
의암호 방면 하부 정차장에는 음식점과 편의점, 카페, 기념품샵이 있어 주변 경치를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악산 쪽 상부 정차장에도 카페가 마련되어 있어 춘천시 전경을 바라보며 차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