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출력 하는 방법
국세청 홈택스 에서는 현금성 수단으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합니다. 이는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는 환경에서는 출력도 가능한데요. 구체적인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알려드리려고 하니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순서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후 상단 메뉴에서 조회 / 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 -> 발급 신청 및 신청 정보수정 -> 홈택스 발급 신청 순으로 이동합니다.이후 가맹점 정보 항목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담당자 연락처 항목에서 담당자명과 담당자 연락처를 입력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현금영수증 발급, 발급현황 조회 항목에서 승인거래 발급을 선택한 뒤, 이어지는 내용에서 거래정보 등록 항목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자진발급여부와 용도구분, 거래유형, 발급수단번호 등의 칸을 채워야 하는데요. 이를 통해 총 거래금액 및 공급가액, 부가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급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되며, 내역은 다음날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발급 과정을 마친 뒤 출력을 클릭해 현금영수증을 프린트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취소 및 정정 요청은?
발급한 현금영수증을 취소하거나 정정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취소의 경우 취소 거래 발급 메뉴에서 내역 조회 후 진행하면 되며, 정정의 경우 당일 발급내역 정정을 선택해 수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 경우 당일 분에 대해서만 정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